남동구의회 김재남 의원, 2025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우수상’ 수상

  • 등록 2025.04.25 23:49:52
크게보기

 

인천 남동구의회 김재남 의원(더불어민주당/간석1‧4동,구월3동)은 23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거버넌스지방정치활동 시상식’에서 경제활력 증진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제활력 증진’ 분야는 지역의 경제·사회 활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활동을 평가하는 것으로, 김재남 의원은 남동구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를 발의하고 간담회 등을 추진함으로써 운용자금의 관리를 강화하고 재정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다. 그 결과 공공자금 운영 전년대비 이자수익 193% 증대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인 바 있다.

 

또한 ▲남동구 청년상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남동구 4차산업 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남동구 골목형상점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통해 청년 상인 지원으로 새로운 경제동력을 마련하고 미래성장산업 기반을 조성하였으며,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개선하여 골목형 상점가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활동한 공로가 인정되어 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재남 의원은 “경제를 살리는 정책이야말로 주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변화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의정활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구민의 실질적인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대통령직속지방시대위원회 등이 후원하여 지방 정치 거버넌스 패러다임을 통한 올바른 자치 분권 활동 발굴 및 유능하고 건강한 지방정치인 활동을 지원·육성하기 위한 대회로, 경제활력 증진 분야, 주민생활 편의 분야 등 총 6개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김종득 기자 loveelement5@naver.com
Copyright @경인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