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걷고, 찍고, 함께 치매를 이겨내요!”

  • 등록 2025.05.02 12:30:09
크게보기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치매 극복 걷기 행사 및 치매 안심 가맹점 인증샷 이벤트 개최

 

경인뉴스통신 김종득 기자 | 인천시 중구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는 치매 인식 개선을 위해 ‘2025년 한마음 치매 극복 걷기 행사’와 ‘치매 안심 가맹점 인증샷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장려하는 데 목적을 뒀다.

 

먼저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스마트폰 걷기 앱 ‘워크온(Walk-One)’을 활용한 비대면 챌린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희망 주민은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치매안심센터 영종분소 커뮤니티’에 가입해 해당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기간 내 8만 보를 달성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실용성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양우산이 선물로 제공된다.

 

‘치매 안심 가맹점 인증샷 이벤트’는 지역 내 지정된 치매 안심 가맹점을 방문해 매장 내 가맹점 현판과 본인이 나오게 인증사진을 촬영한 후, 문자로 전송하면 되는 행사다.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한 선착순 20명에게는 실생활에 유용한 보조배터리가 선물로 제공될 예정이다.

 

정한숙 중구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치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건강을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기획됐다”라면서 “함께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 중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종득 기자 loveelement5@naver.com
Copyright @경인뉴스통신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