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오류왕길동(동장 고흥규, 주민자치회장 이승호)은 지난 9월 27일 인천단봉초등학교 운동장에서『제5회 오류왕길동 주민총회』 및 『제9회 백석산문화예술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는 어반스케치, 캘리그라피, 자세교정 등 체험프로그램과 이웃과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여 즐거운 우리 마을 만들기에 앞장서며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메인 무대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통기타, 스포츠댄스, 밴드 및 팝송합창 공연과 같은 다채로운 펼치며 축제의 열기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날 행사에는 1,000명 이상의 주민이 방문하여 내년도 마을의제를 선정하는 주민총회에 적극 의견을 내는 한편 체험활동과 볼거리가 많은 축제에 참여해 즐겁고 유익했다는 반응을 보였다.
고흥규 오류왕길동장은 “많은 주민들이 동축제와 주민총회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며, 내년에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행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호 오류왕길동 주민자치회장도 “이번 축제는 주민들이 서로 마음 나누고 교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해 마을공동체가 더욱 단단해지도록 노력하는 주민자치회가 되겠다”고 덧붙였다.